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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ory dummy/Wisdom

SK 사회적 기업 최종PT를 위한 멘토링 사항(2011.04.27)

SK 사회적 기업 최종PT을 위한 멘토링 체크 사항

+ 블로그, 홈페이지 들어가 봄

  - 지속적 업데이트

+ 계획서 제출 후 발전된 부분은?

  - 링, 끈, 디자인 발전하는 중

+ 사업모델이 아닌 운동모델이다.

  - 아웃도어, 여행용 TAG는 이후에 할 것

    (이것을 할때는 이미 다른프로젝트로 넘어가 있어야 함)

  - 소셜벤처(사업)과 포지션이 다름

  - 체인지메이커가 되어야 한다.

  - 인식(장벽)을 어떻게 바꿀지가 중요함

+ 옐로카드 장벽을 어떻게 넘을 것인지

  - 누구(파트너)를 움직였을때 Leverage가 가장 큰가.

+ 사업계획서

  -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움

  - 했던 이야기 반복해서 나오는것은 안됨

  - 수치가 더 나와야 함

  - 예방하는것의 궁극적인 원인은 무엇인가

  - 지속가능성은 장기적인 운동

     (장기적인 캠페인에 대해 어필해야 함)

  - PPT는 한명이 만들것

  - PPT에 재미난 사진과 충격적인 영상 넣기

  - 장기적으로 봤을때 큰 운동이 되어야 함

    ① 옐로카드가 없어서 생기는 문제들

       - 있을 때와 없을 때 차이점 꼭 들어가야 함

    ② 궁극적인 목적이 법제화(법률화)

       - 은연중에 꼭 나와야 함

+ FACT를 보여줘야 함

  - 해외 어떤 나라의 법률인지, 어느 지역의 아젠다인지, 국가적인 것인지, 국가로는 최초로 할 것인지 등

  - 프랑스 자전거 규제, 영국 런던의 초등학교 아이들 등

 

+ 제이미 올리버 참고할것

 Feedmebetter.com

  제품

  ㄴ최상의 건강 식재료 / 식단

  목표

  ㄴ급식의 룰 바꾸고(법) 급식관련 자원 늘림

  목표고객

  ㄴ초등학교 학생들

  핵심 영향력 행사 대상

  ㄴ학교 급식 관련업자, 의사결정자, 조리사

  파트너

  ㄴ선생님, 부모님

  극복(경쟁)대상 / 장벽

  ㄴ맛에 길들여진 fast food

  통합적 프로모션 전략

  ㄴ미디어, 홈페이지, 이벤트, 경영대회, 캠페인

 

+ 어린이들이 재밌는 교육을 만들어야 함 (포커스를 어느곳에 둘 것인지)

+ 캠페인은 어떻게 하면 좋을 것인지 생각할 것.

+ "수익성이 있겠느냐"를 경계하라

  - 무시하고(웃어넘기고) 법률화, 인식등에 강조

  - 수익은 나중에 따라 오는 것

+ 예쁘게 바꾸는 순간부터 더이상 자제력을 잃게 된다

  - 터치포굿 현수막 재활용 제품처럼 못생긴것으로 필요성을 인식하게 하라

  - 예쁘게 바꾸다 보면 원래의 기능을 잃게 되고 그로 인해 교통사고가 증가 하는등 위험이 따른다.

+ 판매수익을 단순히 기부하는 사회적 활동의 임팩트는 거기서 끝난다.

  - 옐로카드를 달아주는 임팩트가 중요

+ 자신이 해결하려고 하는 문제의 해결법이 여러개가 있다고 한다면

   본인의 기량 + 파트너쉽을 구축해서라도 가장 좋은 방법으로 해결해야 한다.

+ 퍼센트논리도 필요하지만 단 한두명이라도 안보여서 죽는 일은 없어야 한다.

  - 신의성을 높이기

+ 현업(지속적 생활 가능하도록) 필요

  - 적당한 수입이 있으면서 시간이 많이 필요하지 않은 일

+ 현장을 가는것이 필요

+ 지금 프로젝트를 하면서 다른 프로젝트도 함께 가는 방향도 이상적

가장 중요한것은

1. 어느정도 규격이 효과가 있는가(규격화)

  - MOU등을 통해서 과학적으로 몇미터에서 제일 눈에 띄는지 실험등 필요

2. 장벽이 무엇이고 어떻게 넘을 것인가

  - 파트너, 캠페인